2011년 4월 25일 월요일

Geoffrey Parker의 The Military Revolution이 번역될 듯 합니다

오늘 오전에 최근 추진중인 일 문제로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번역지원사업 내역을 확인해 봤는데 목록에 재미있는 책이 몇 권 눈에 들어왔습니다. 특히 군사사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매우 좋아하실 만한 책이 한 권 있었는데 바로 조프리 파커(Geoffrey Parker)의 The Military Revolution : Military innovation and the rise of the West, 1500-1800이었습니다.

군사사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라면 이른바 "군사혁명"이라는 용어가 낯설지 않으실 텐데 이 개념을 발전시킨 대표적인 연구자의 저서가 국내에 소개된다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번역판이 출간될 때 여유가 있으면 영어판과 비교해 볼 수 있게 번역판도 한 권 마련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비고란에 "계약가능"으로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큰 문제가 없는 한 번역되어 많은 분들이 접하실 수 있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훌륭한 군사사 서적이 꾸준히 번역·소개되고 있어 이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한 사람으로 매우 즐거운데 훌륭한 저작 한권이 또 번역된다니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훌륭한 번역본이 나올 수 있기를 빕니다.

댓글 4개:

  1. 渤海之狼10:24 오전

    언젠가 추천해 주신 '일본의 군사혁명'의 모체가 되고 또한 계속 언급되는 그 책이군요!
    흥미가 끌리던데 빨리 출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2. 길 잃은 어린양9:00 오후

    예. 사실 저는 Military Revolution이라는 개념에 대해 살짝 부정적(?)이긴 합니다만 조프리 파커의 논지는 상당히 재미있고 경청할 만 합니다. 어떤분이 번역하시는지 궁금해 지더군요.

    답글삭제
  3. 우보형7:32 오후

    호 제프리 파커의 책이 번역된다니 놀랍군요. 잘 번역되어 나왔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4. 길 잃은 어린양12:40 오전

    예. 군사혁명 논쟁과 관련된 다른 저작들도 함께 소개되면 더 좋겠습니다만 일단은 이 정도만 해도 즐거운 일 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