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도 변함없이 제 재미없는 블로그를 들러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변함없이 재미없는 농담과 부실한 번역글로 블로그를 채우고 있는지라 민망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래서 올해에도 블로그를 들러주시는 분들께 책을 몇 권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다음주 금요일에 추첨을 통해 책을 드릴 분을 결정하고 토요일에 간단한 술자리를 마련해서 책을 나눠드릴까 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그런대로 괜찮은 책과 그저그런 책이 뒤섞여 있으니 잘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작년 보다는 좀 쓸만한 책이 늘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1. 노래하는 역사 : 과거 수많은 사람들을 낚았던 그 책입니다. 뭐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국수주의를 조롱하면서 읽으시면 꽤 재미있습니다. 책 상태는 좋은 편입니다.
2. Panzer Battles : 멜렌틴 장군의 2차대전 회고록으로 고전이기도 합니다. 책 상태는 좋은 편 입니다.
3. 서양인의 의식구조 : 이규태 칼럼에 연재된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책인데 그런대로 읽을 만 합니다. 책 상태는 좋은 편 입니다.
4. 한국인의 의식구조 1 : 3번과 마찬가지인데 이건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책 상태는 좋은 편 입니다.
5. FIASCO : 이라크 전쟁을 다룬 논픽션인데 꽤 괜찮습니다. 어쩌다 보니 한권이 더 굴러들어와서 다른 분께 드리기로 했습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6. 제3물결 : 이제는 좀 하품이 나는 책이죠. 책장을 정리하다 보니 튀어나왔습니다. 이 책을 거두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7. 国民党军简史 : 국민당군 간사는 작년에 신판을 구하게 되어서 구판을 내놓게 됐습니다. 상권의 상태는 좋은데 하권은 한번 제본을 해서 상태가 살짝 좋지 않습니다. 국민당군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특히 국민당군 육군의 전투서열을 정리하는데 아주 편리한 자료입니다.
8. The Army and Vietnam : 1980년대에 나온 책이지만 미육군의 관점에서 베트남을 다룬 개설서로 꽤 괜찮은 편 입니다. 미군 도서관에서 나온 녀석이라 책 상태는 약간 그렇습니다.
9. The US Army GHQ Maneuvers of 1941 : 미육군이 2차대전 참전 직전 실시한 기동훈련들을 분석한 책 입니다. 미군에 관심을 가지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표지가 상했지만 나머지는 괜 찮습니다.
10. 눈으로 보는 로켓이야기 : 사진 많고 그럭저럭 볼만한 개설서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11. Decision in Normandy : 패튼 찬양하고 몽고메리를 까는 노르망디 전역에 대한 서적입니다. 저자가 패튼 평전을 쓰기도 한 패튼 빠돌이(???) 여서 그런진 모르겠습니다만. 미군 도서관에서 나온 물건이라 상태는 약간 별로입니다. 이것도 어쩌다 보니 한권이 더 굴러들어온 경우죠.
12. 스크린 밖의 한국 영화사 : 정치색이 좀 강하긴 합니다만 그걸 생각 안하고 보면 그럭저럭 볼만한 한국 영화사 개설서 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13. 베트남 10,000일의 전쟁 : 꽤 유명한 베트남전쟁 서적이지요. 번역은 평범하지만 개설서로는 무난한 것 같습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14. 신봉승의 조선사 나들이 : 사극 작가로 유명한 신봉승 선생의 책입니다.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역사책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15. 현대정치학 : 그냥 저냥 무난한 대학교재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학부 때 한 번 보고 말아서;;;;;)
16. 오뎃사 파일 : 유명한 포사이스의 작품입니다. 일본어 중역판이라 중간 중간 이질적인 느낌이 들긴 합니다만 책 자체는 아주 재미있습니다. 종이가 좀 누렇게 뜨긴 했지만 책 상태는 좋습니다.
17. 당신들의 대한민국 : 요즘 과하게 오버를 해서 욕을 잔뜩 먹고 있는 박노자가 나름 신선한 글을 쓰던 시절에 나온 책이죠. 한번 읽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18. 에반게리온 12권 : 설명이 필요 없죠. 책 상태는 좋습니다.
19. 세계를 읽는 경제지식 : 그냥 저냥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책 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20. 원자폭탄 만들기 상, 하 : 책 자체는 꽤 유명한 논픽션이고 나쁘지 않은데 번역이 좀 그렇습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21.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만화 : 설명이 필요없는 썰렁한 개그만화죠. 책 상태는 좋습니다.
22. 전격! 독일 전차군단 : 옛날에 호비스트에서 내놓은 일러스트레이션 모음집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그리고...
23. The Canadian Army and the Normandy Campaign : 사진을 올리지는 않았습니다만 꽤 괜찮은 책 입니다. 제목과 달리 캐나다가 2차대전에 돌입하면서 대륙 원정군을 편성하는 과정 부터 노르망디 전역에서 실제 작전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
책장은 아직 정리중 이라서 정리하다가 처분할 물건이 더 나오면 계속해서 번호를 매겨 올리겠습니다.
몇 권 더 추가합니다.
24. 초능력과 미스터리의 세계 : 넵. 제목 그대로 怪力亂神을 다루는 책 입니다.
25. Kursk 1943 : 국내에도 번역된 오스프리의 캠페인 시리즈 중 한 권입니다. 프로호로브카 전투에 대한 낡은 가설을 다루고 있어 이제는 한 물 간 책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26. UFO신드롬 : 표지 처럼 난감한 책은 아닙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27. 타인의 방 : 최인호의 단편 모음집 입니다. 책 상태는 좋습니다.
28. Dictionary of Archaeology : 가벼운 분량의 고고학 사전입니다. 전문적으로 쓸만한 수준은 아닙니다만 취미로 고고학에 관심 가지신 분들에게는 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면 추첨은 다음 주 금요일 밤에 하겠습니다. 추첨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The Hat입니다.
책을 신청 하실 때는 번호나 책 제목을 꼭 달아 주십시오.
게속 눈팅만 하고 있다가 책을 주신다는 말씀에 그만 혹하여 글을 남기네요...
답글삭제추첨방식은 어떻게 하실지, 저도 참여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새해 인사가 늦었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모두 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_^
그냥 신청하시면 됩니다. 추첨 방식은 본문에 적어 놨습니다.
답글삭제^^저두 눈팅만 하다 책욕심에 글 남깁니다.~~
답글삭제PANZER자 들어간 책이면 무척 고맙겠습니다.
좋은 책들 많으시네요!
답글삭제저도 신청합니다. 저는 일러스트집이 탐나네요.
책 제목을 정확하게 적으십시오.
답글삭제오!! 오뎃사 파일! 형님이 이 책을 가지고 계실줄이야!!
답글삭제저도 추첨에 한번 걸어봅니다.
13, 16, 21 걸어봐용!!(욕심쟁이)
<span>2. Panzer Battles</span>
답글삭제<span>3. 서양인의 의식구조</span>
<span>4. 한국인의 의식구조 1</span>
<span>9. The US Army GHQ Maneuvers of 1941</span>
<span>13. 베트남 10,000일의 전쟁</span>
<span>22. 전격! 독일 전차군단</span>
26일 토요일이라면 제가 직접 참석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당/락 여부를 떠나서 참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로써는 많이 신청해 주실 수록 감사하지요.
답글삭제많이 신청할수록 나야 좋지. 내가 내놓은 메뉴가 좀 신통찮은 감이 없진 않은데 욕심 좀 많이 부려봐.
답글삭제아. 그리고 지난번에 이야기 한 책들은 처분할 생각이 생길때 바로 알려줄께.
답글삭제책 제목이나 번호를 적어주십시오.
답글삭제10. 눈으로 보는 로켓이야기
답글삭제13. 베트남 10,000일의 전쟁
신청합니다만, 혹시 택배(물론 착불!)도 가능하신지요. 26일은 선약이 있는지라(...)
아이쿠. 한번 뵙고 싶은데 유감이군요. 당첨되시면 택배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답글삭제3, 4, 8, 12 신청합니다. 정말 좋은 책들이 있군요.
답글삭제7. <span><span>国民党军简史</span></span>
답글삭제9. <span>The US Army GHQ Maneuvers of 1941</span>
11. <span>Decision in Normandy</span>
23. <span>The Canadian Army and the Normandy Campaign</span>
신청합니다. 음 너무 욕심부르는걸까요. 아무튼 즐거운 마음으로 추첨 기다리겠습니다^^
<span><span>13. 베트남 10,000일의 전쟁 </span></span>
답글삭제<span><span><span>16. 오뎃사 파일 </span></span></span>
<span><span><span></span></span></span>
<span><span><span>신청합니다</span></span></span>
그리고 26일은 지방에 결혼식이 있어 일찍 올라오기가 힘들듯한데 늦게라도 괜찮다면 참석하겠습니다.
답글삭제아 참
답글삭제<span><span>18. 에반게리온 12권을 빼먹었군요.</span></span>
예. 알겠습니다.
답글삭제예. 와주신다면 저야 좋지요.
답글삭제26일 모임에 참석하실 겁니까?
답글삭제네. 특별한 일 없으면 참석하겠습니다.
답글삭제아.........26일.......마침 처남이 휴가나와서 여친(누나)과 여친 가족들하고 대구서 밥먹기로 했습니다. ㅠ.ㅠ 이등병 첫휴가라서;;; 정말 아쉽네요 흐어어어엉 ㅠ
답글삭제5. Fiasco
답글삭제9. The US Army GHQ Maneuvers of 1941
신청할까 합니다.
이런. 이거 섭섭한걸. 당첨되면 나중에 줄게.
답글삭제예.
답글삭제신청은 하고 싶은데...집에 공간이 부족하다 보니 ㅠㅠ
답글삭제흥미 있는 것들도 번역본이 집에 있는 거/못 읽는 거...로 크게 나뉘네요. 공간만 충분하면 신청할텐데 ㅠㅠ
컴이 미쳤나;;;
답글삭제난데없이 왠 자동도배인지 모르겠습니다. 뒤에 둘은 그냥 날려주시기를-_;;;;
올해도 좋은 기획을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답글삭제13. 베트남 10000일의 전쟁.
16. 오뎃사파일.
19. 세계를 읽는 경제지식
21. 토니타케자키의 건담만화
를 신청합니다.
아울러 낙찰받지 못하더라도 다음 주 토요일 참석하겠습니다.
그나저나 호프님께 맥주 한잔 대접해야 되는데 26일에 많이 바쁘십니까?
답글삭제주말 저녁 시간을 내 주신다니 저야 말로 고맙습니다.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답글삭제2번 pznzer battle 응모
답글삭제응 접수했음.
답글삭제2. panzer battles
답글삭제5. fiasco
<span><span>11. Decision in Normandy</span></span>
13. 베트남 10,000일
<span><span><span>22. 전격! 독일 전차군단</span></span></span>
<span><span>25. Kursk 1943</span></span>
<span><span><span>23. The Canadian Army and the Normandy Campaign</span></span></span>
<span><span><span>신청합니다*^^*~</span></span></span>
예. 알겠습니다.
답글삭제5. FIASCO
답글삭제20. 원자폭탄 만들기 상 하
신청드립니다.
26일 토요일 모임이면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16. 오뎃사 파일도 추가로 신청합니다
답글삭제예. 감사합니다. 그러면 26일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답글삭제늦게 봤네요. 초능력과 미스테리의세계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답글삭제회사일때문에 정모 참석은 어려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