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30일 수요일

장군님의 감자혁명!

북조선의 력사과학 2003년 1호에는 ‘감자농사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위대한 령도’라는 글이 하나 실렸습니다. 이 글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1990년대부터 감자 생산량 증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큰 성과를 거뒀다는 내용인데… 그 감자혁명의 시발점은 1998년이라고 합니다.

오늘 강성대국건설의 새로운 비약이 나래치고 있는 내 나라, 내 조국땅우에 감자농사혁명의 새 력사가 펼쳐졌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지펴 주신 감자농사혁명의 불길은 온 나라 협동벌의 이르는 곳 마다에서 더욱 세차게 타 번지고 있다.
우리 인민의 식량문제해결에서 커다란 전환을 안아 오고 있는 감자농사혁명은 경애하는 장군님의 원대한 구상과 선견지명, 빛나는 예지와 현명한 령도속에 펼쳐 지게되었다.
1990년대 후반기에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감자농사를 잘 하는 것을 강성대국을 건설하기 위한 중요한 과업의 하나로 보시고 감자농사혁명의 새로운 구상을 펼치시였으며 대흥단군을 현지지도하시면서 감자농사혁명의 장엄한 포성을 울리시였다.
주체 87(1998)년 10월 1일 선군혁명령도의 바쁘신 속에서도 머나먼 북방의 대흥단벌에까지 찾아 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감자농사에서 혁명을 일으킬데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감자농사에서 혁명을 일으켜 먹는 문제를 풀려고 하는 것은 우리 당이 내놓은 중요한 방침입니다. 우리 당은 농업생산을 추켜 세우기 위하여 감자농사에서부터 혁명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후략)

림영환, 「감자농사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위대한 령도」, 『력사과학』, 2003년 1호

장군님의 력사적인 담화의 결과 북한의 감자 생산량은 1998년 헥타르 당 10.58톤에서 1999년 헥타르 당 7.88톤으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