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4일 일요일

모형 도색

날씨가 좋아서 어제와 오늘은 오랫만에 에어브러시를 만졌습니다.


조립해 놓고 방치해둔 타미야의 티거I, 3호전차L형, 3호전차N형, KV-1, 하비보스의 KV-1 1942년형, 그리고 다시 도색하려고 꺼낸 3호 돌격포B형을 칠했습니다. 대충 기본색만 칠했지만 영 신통찮군요.
하비보스의 KV-1 1942년형은 기본색을 칠하기 전에 타미야의 KV와 색감을 통일(?)하고 바탕칠(?)도 할 겸해서 군제 락카 Earth를 먼저 칠했습니다. 일본군 전차 위장색에 쓰는 색이라는데 칠해놓고 보니 마음에 드는군요. 물론 여기다가 다시 소련전차의 표준 색상이라는 녹색을 얹어줘야 겠지요.


타미야 3호전차들은 기본색인 회색만 얹어줬습니다. 영 손재주가 없어서 몇 군데는 다시 지우고 칠하느라 도료 소모가 심했습니다. 같이 칠한 티거-I은 포탑을 새로 칠해야 할 것 같아서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타미야의 3호전차들이 만드는 맛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오랫만에 컴프레서에 전원을 넣어 봤는데 아마도 이번에 기본색만 얹은 녀석들은 또 몇달 묵혀둘 것 같습니다. 손재주가 없다보니 항상 기본색만 얹어주면 끝나는군요. 다음 진도를 언제쯤 나갈 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4개:

  1. 카린트세이12:02 오후

    컴프레셔가 우람~ 한게 매우 보기가 좋습니다. 자동차 바퀴 바람 정도는 넣을수 있을것같은 느낌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중고로 구입했는데 써보니 꽤 괜찮은 녀석입니다.

      삭제
  2. 드레드노트1:00 오전

    컴프레서 형태를 보아하니 모형 전용은 아니고 개조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밖에서 도색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이라니 부럽습니다. 전 사정이 여의치않아 제 방에서 도색 작업을 하거든요...

    답글삭제
    답글
    1. 탁 트인 곳에서 도색작업을 하면 쾌적해서 좋지요.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게 문제이긴 합니다만.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