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25일 일요일

곤지암 근처의 모형 창고를 다녀왔습니다

10월에 처음 이야기를 들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용수리에 있는 타미야 제품을 취급하는 물류창고를 다녀왔습니다. 이미 두달이나 지나서 인기가 있을 만한 물건들은 씨가 말랐지만 1/48 AFV는 그래도 제법 있어서 허탕만 치지는 않았습니다.

비인기 제품 중심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제법 물건이 있습니다
주로 남아있는건 영국탱크나 소련탱크 같은 비인기 품목입니다. 1/35도 사정은 마찬가지
연말 할인기간이라 그런지 비교적 좋은 가격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즐겨만드는 1/48 스케일 M4셔먼과 Sdk.fz 251 같은게 꽤 남아 있어서 이런 것들을 몇 개 구했습니다.

18만 4천원에 구했으니 제법 횡재한 셈입니다. 교통비와 시간을 뽑았네요.
그런데 원래 창고에 없는 물건도 있었던 듯 싶습니다. KV-2나 M4A1 셔먼은 아무리 찾아봐도 창고에 없더군요. 가뜩이나 인기 없는 1/48 스케일인데 KV-2나 M4A1 셔먼 같은걸 누가 사가겠습니까. 물론 독일 전차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있었다 하더라도 10월에 이미 누군가가 싹 쓸어 갔겠지요.

물건 상태는 극과 극입니다. 거의 깨끗한 A급 부터 흙탕물이 아직 안 빠진 물건까지 다양합니다. 데칼은 버렸는데 어차피 기존에 몇대 사 놓은 놈들도 있으니 그건 별 문제가 아니고 나중에 한번 세척을 해야 할 텐데 그게 좀 귀찮겠군요.

흙탕물도 안 빠진 영 안좋은사례의 하나
대충 닦아서 지퍼백에 넣어놨습니다
소식을 접했을 때 조금 더 빨리 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댓글 6개:

  1. 공작 등푸른 돼지11:45 오후

    하지만 이것마저도 저에게는 염장입니다.

    답글삭제
  2. 1. 적어주신 주소를 보니 개인차량없이 대중교통으로는 차비보다 시간이 문제가 될 것 같군요. 이번에 털어오신 것 처럼 대량구매하지 않고 그냥 둘러나 볼까 하는 식으로 가보기에는 좀 곤란할 듯 - 도매상은 어디나 비슷하지만...

    2. 대충 세어보니 키트 하나당 1만원 정도인 듯 싶은데 1/48이 1/35에 비해 정가 자체가 많이 낮은가 보군요. 아무리 할인율이 높아도 그래도 전궁모형인데 살짝 의외입니다. @@a

    답글삭제
    답글
    1. 도로만 막히지 않으면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잠실역에서 500-1번을 타시면 됩니다.

      삭제
  3. 위장효과11:55 오전

    흙탕이라면 홍수피해 입은 물건 복원해놓은 건가요? 곤지암이라...멀긴 하지만 함 가보고 싶긴 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예. 일부는 아직 상자도 채 마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도 내용물은 멀쩡하니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