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일 토요일

이벤트(를 빙자한 창고정리)

저의 비실용적이고 시시껄렁한 블로그를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서 작은 이벤트를 해 볼까 합니다. 앞의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 새해 벽두부터 에반게리온을 보는 즐거움을 누린 기념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벤트를 빙자한 재고방출(;;;;) 정도 되겠습니다. 그저 그런 책들을 나눠드리는 것이라 무진장 찔리는군요;;;

아래에 책 사진과 간략한 설명을 올리니 가지고 싶으신 책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그 책을 드리겠습니다.

단. 혹시라도 같은 책에 신청자가 겹칠 경우 추첨을 할 생각입니다. 이 경우에는 에반게리온 극장판(序와 破 모두)을 많이 보신 분이 유리해 집니다. 예를들어 에반게리온을 안보신 분이 '한표'라면 에반게리온을 보신 분은 '한표+에반게리온 관람 회수 만큼의 표'를 가지게 되는 방식입니다. 그럴리는 없겠으나 만약 에반게리온 극장판을 수십번 보신 분이 있다면 그분이 책을 다 쓸어가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에반게리온 영화표를 찍어서 제 메일(panzerbear@지메일.com)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첨(???)은 에반게리온 극장판이 서울 상영관에서 최종적으로 내려간 주의 일요일에 하고 공지는 곧바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The West Point Military History Series - Ancient and Medieval Warfare : 제목대로 평이한 개설서 입니다. 제목은 중세전쟁사 까지 다루는 것 처럼 되어있으나 대부분의 내용이 그리스와 로마 전쟁사입니다. 그럭저럭 읽을 만 합니다.



서양문명의 역사 1~3권 : 4권이 없긴 합니다만 상태는 나쁘지 않습니다.



Retreat to the Reich - The German Defeat in France 1944 : 아마 이번에 공짜로 드리는 책 중에서 그럭저럭 괜찮은 책이 아닐까 합니다. 노르망디 상륙작전 이후 패주하는 독일군의 상황을 잘 요약해 놓았습니다.



한국의 군제사 : 역시 평이한 개설서 입니다. 무난하게 읽을만 합니다.



Clash of Wings - World War II in the Air : 2차대전 항공전역에 대한 개설서 입니다. 역시나 무난하게 정리를 해 놓았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중국근현대사 : 일반적인 개설서라 딱히 설명이 필요하진 않겠군요.



Fighting Aircraft of World War II - 사실 이런걸 드리는게 잘하는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고등학생때 영어공부를 해 보겠다고 산 책인데 사실 요즘은 위키만 뒤져봐도 이 책 보다는 훨씬 알찬 내용이 많으니 말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가져가실 분이 있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스크린 밖의 한국영화사 : 친일파가 영화계에 있어서도 만악의 근원이라고 성토하는 좀 뷁스러운 책입니다. 1권을 읽고 무지막지 실망했는지라 1권밖에 없습니다;;;



가미카제 : 괴악한 번역이 일품(?)인 군사소설입니다. 역시 가져가실 분이 있으시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Ostfront - Hitler's War on Russia 1941-45 : 오스프리에서 내 놓는 적당히 잘 정리된 개설서 중 하나입니다. 글도 적당하고 지도도 적당하고 도판도 적당한 무난한 개설서 입니다.



한국의 귀신 : 무라야마 지준의 역작 '조선의 귀신'을 베껴서 잡스러운 괴담집으로 다운그레이드한 잡스러운 책입니다. 고등학생 때 여행을 떠나면서 고속버스터미널 서점에서 산 책인데 그럭저럭 읽을 만 했습니다. 역시나 가져가시겠다는 분만 있으시다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비명을 찾아서 - 경성, 쇼우와 62년 : 설명이 필요없는 복슨상님의 대표작(?) 입니다.


이 외에도 정리하다가 나오는 책이 있으면 더 추가해서 올리겠습니다.


※ 조금 더 추가합니다.


Wehrmacht - The Illustrated History of the German Army in WW II : 독일군의 시점에서 바라본 아주 간략한 2차대전사 개설서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아무것도 모르는 시절 공부한다고 샀다가 부실한 내용에 잔뜩 실망한 한 책 입니다. 이 책 또한 가져가시겠다는 분이 있으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탐험시대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근대유럽



한국전쟁 : 전쟁기념관이 처음 열었을 때 가서 산 책 입니다. 사실 내용은 정말 별 것 없죠;;;; 가져가시겠다는 분이 있으시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정치와 전쟁 - 20세기의 주요 전쟁을 중심으로 : 사실 이 책도 썩 좋은 책은 아닙니다;;;;



Hell on the Eastern Front - The Waffen-SS War in Russia 1941-1945 : 무장친위대가 동부전선에서 수행한 작전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월 3일 추가



20세기 결전 30장면 : 싸게 팔길래 한권 샀는데 나쁘지는 않았던 책 입니다. 세부적으로 약간의 문제도 있지만 무난한 개설서 입니다.



신봉승의 조선사 나들이 : 사극 작가로 유명한 신봉승씨의 책 입니다. 재미있게 착착 잘 읽히는 괜찮은 대중서적 입니다.



독일무장친위대 군장가이드




독일군 보병병기 대백과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 작년에 개봉해 쪽박찬 T4의 프리퀼입니다. 잔뜩 기대하고 샀다가 근검절약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 준 물건입니다. 가져가시겠다는 분이 있으시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드리겠습니다.



일본전통사회의 이해 : 대학교에 있을 때 교재로 썼던 책인데 개설서로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책 입니다. 제가 수업들으면서 표시한 자국이 조금 있습니다.



임진왜란 - 그것은 그렇지 않았다 : 민중사적 시각에서 임진왜란을 바라본 '괴작'입니다. 네. 정말 설명이 필요없는 괴작입니다. 고등학생 시절 멋 모르고 샀다가 쓴맛을 보게 해 준 멋진 책 이지요.



Das Reich - The Military Role of the 2nd SS Division : 무난한 개설서 입니다. Otto Weidinger의 걸작인 다스 라이히 사단사를 적당히 잘 편집해서 요약한 물건입니다.

댓글 32개:

  1. 전부 다(....) 갖고싶긴 한데, 얼마전부터 독일군이나 일본군의 군제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지라 한국의 군제사란 책에 살짜기 손을 데어봅니다...

    표 4장에 3번 관람이면... 어쩨 자격이 될련지요.... (.....)

    답글삭제
  2. 필요하신 책은 전부 적으시면 됩니다. 책장을 정리하고 나오는 책을 내일 더 추가할 생각이니 천천히 생각하시지요.

    답글삭제
  3. 중국 근현대사 가능할까요;
    뭔가 새 해 선물 받는 느낌이네요!

    답글삭제
  4. 네. 부실하긴 하지만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께 새 해 선물 삼아 드리는 것 입니다.

    답글삭제
  5. <span style="">안녕하세요. 초면에 죄송하긴 하지만 매일 매일 rss걸어놓고 좋은글 읽고 있는 눈팅족입니다.서양문명의 역사 1~3권이나 The West Point Military History Series - Ancient and Medieval Warfare중 한권이라도 상관없으니 주실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span>

    답글삭제
  6. 안녕하세요. 일단 신청이 끝난 다음 정리를 해서 공지를 드리겠습니다.

    답글삭제
  7.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정말 새해선물을 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상쾌해지네요 ~
    저는 Ostfront - Hitler's War on Russia 1941-45 와 Hell on the Eastern Front - The Waffen-SS War in Russia 1941-1945, 그리고 '한국의 귀신'을 신청하겠습니다 ~ ^^

    답글삭제
  8. 넵. 에반게리온이 간판 내려가는 추세를 보아하니 아마 다음 주 일요일이면 공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십시오.

    답글삭제
  9. 에바는 극장에서 보지도 않고 뻔뻔하게 신청을 합니다. 쿨럭..
    Hell on the Eastern Front - The Waffen-SS War in Russia 1941-1945
    Ostfront - Hitler's War on Russia 1941-45
    Retreat to the Reich - The German Defeat in France 1944 (이것만 되도 감지덕지.. )

    답글삭제
  10.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탐험시대에 숟가락 한번 걸쳐보겠습니다. :)
    새해에도 하시는 일 건승하시길 ^^

    답글삭제
  11. 신청해 주시는건 제가 더 감사할 일 입니다.

    답글삭제
  12. 에바 팬이 아니라는게 이렇게 후회될 수가 ㅜㅜ

    책을 읽을만한 여건이 아니라서... 다른 분들이 좋은 책 구하셨으면 좋겠네요. ^^

    답글삭제
  13. Wehrmacht - The Illustrated History of the German Army in WW II 라는 책에도 관심을 보여도 괜찮겠습니까...??

    양대인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니 뭔가 흥미가 동하는 느낌입니다.

    답글삭제
  14. 에바 팬이 아니더라도 제 블로그에 들러주시는 분은 모두 신청 가능하십니다.

    답글삭제
  15. 아이쿠.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6. '서양문명의 역사'에 숟가락 하나 살짝 얹어도 될까요(...)
    위에 분이 제발 에바를 안보셨길(...)
    근데, 가끔가다 한번씩 댓글이나 날라는 사람 주제에 이런 댓글을 달아도 될까요;;

    답글삭제
  17. 접수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8. 서양문명의 역사를 4권 하나만 가지고 있어서 1~3권 방출 소식에 솔깃했던 1人입니다. 방문이 늦었군요 ㅎㅎㅎ
    선착순은 아니니 그래도 신청은 해볼까요^^;;

    저도 공간이 넉넉한 편은 아니고 하니 서양문명의 역사 외에는 이제까지 경합이 이루어지지 않은 애들만 신청합니다.

    Fighting Aircraft of World War II
    Clash of Wings - World War II in the Air

    그리고 에바 관람 회수는 0회입니다(...

    답글삭제
  19. 관심가는책이 많지만 언어의 장벽이 있네요;;
    에반게리온을 극장에서 보지 않아 안될확률이 높군요.
    서양문명의 역사는 안될것같고

    중국근현대사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탐험시대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근대시대
    20세기 결전 30장면
    비명을 찾아서 - 경성, 쇼우와 62년

    너무 많이신청하는것 같군요;;

    답글삭제
  20. 많이 신청해주시는게 제겐 고마운 일 입니다.

    답글삭제
  21. 개설서로 나쁘지 않다고 말슴을 하시니 일본전통사회의 이해 에도 욕심을 내어봅니다.^^

    답글삭제
  22. 중국 근현대사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근대유럽
    독일군 보병병기 대백과
    를 신청해 봅니다. 에반게리온 보기는 했지만 표는 이미 버린상태라서 엄청나게 아쉽네요.

    답글삭제
  23. 서양문명의 역사 신청하신분들중에 에바극장판을 보신분이 있는줄 알았는데 제가 오독한거였네요;;
    서양문명의 역사 1-3에도 숟가락을 걸쳐봅니다.

    답글삭제
  24. 전 욕심안부리고 딱 하나만..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근대유럽
     
    이요..ㅠ.ㅠ 이거 징짜 구하고싶었던건데...어이없게도 모텔에 엑세서시로 디스플레이된걸보고 땅을 쳤습니다.

    ㅠ.ㅠ

    답글삭제
  25. 새해 복많이 받으셔요 (_ _)

    일본전통사회의 이해 :
    20세기 결전 30장면 :
    The West Point Military History Series - Ancient and Medieval Warfare

    제가 득템 가능할 것이라 생각은 안합니다만 일단 신청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6. 안녕하세<span>요? 매일 들어와서 좋은 글 보고 가는 눈팅족입니다. 감히 댓글이나 질문은 못하고요.  
     
    이번에 책을 정리하신다고 하여 용기를 내어 첫 댓글을 올립니다. 책신청에 응모하려고요(ㅋㅋ)  
    Das Reich - The Military Role of the 2nd SS Division 를 신청하여도 될까요?  
     
    저는 개설서 이상은 잘 못 읽거든요. 혹시 추첨에 당첨될까 하여 응모합니다.</span>

    답글삭제
  27.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탐험시대  
    타임라이프 인간세계사 - 근대시대  
    The West Point Military History Series - Ancient and Medieval Warfare
    Clash of Wings - world war II in the air

    신청 아직 가능 할까요??
    에바 관람횟수는 1회 입니다.
    지방이라 막차도 겨우 탔네요.
    좋은 나눔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28. 서양문명의 역사 1~3권 좋을 것 같은데 선수를 놓친 것 같군요, 타임라이프도..;

    답글삭제
  29. 선착순이 아니고 추첨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