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8일 화요일

브레멘, 브레머하펜, 올덴부르크

함부르크와 킬에서 겨울비를 맞은 다음날 이 어린양은 브레멘으로 향했습니다. 이날은 날씨가 참 좋더군요. 기분이 더 좋아졌습니다.

중앙역에도 브레멘 음악대의 그림이 그려져 있더군요

약간 심심하게 생긴 브레멘 중앙역

브레멘에 대한 정보를 보니 브레멘의 관광명소는 거의 대부분 브레멘 구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고 하더군요. 바로 구시가지 중앙으로 향했습니다.

구시가지로 들어가는 길에 좀 유명하다는 동상이 하나 있더군요. 돼지사육사 동상이라고 부른다더군요... 흠. 돼지떼와 돼지치기라... 어쨌건 보는건 즐겁습니다.


여행 가이드를 보면 '브레멘은 한자동맹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어쩌고... 시청 광장이 좋다..'라는 식으로 서술하고 있습니다. 네. 시청과 시청광장에 들어서니 좋긴 좋더군요.

브레멘 시청

역시 관광명소라는 페트리(St. Petri Dom)성당

역시 관광명소라는 시청앞의 롤란트(Roland) 상

그러나 역시 브레멘의 상징이라면 브레멘 음악대 되시겠습니다.

시청 광장근처에 있는 브레멘 음악대

시청 광장근처의 어떤 서점 앞에 있는...

이 낙서(?)는 길가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시 중심지를 대략 구경한 뒤 서점을 찾아 볼까하고 시내를 돌아다녔습니다.

괴테 플라츠 근처의 극장

어느 도시에나 다 있는 공원이지만 날씨가 맑아서 더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길을 가다 보면 보게 되는 표지판. 독일 역사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다 아실법한 인물들입니다. 뭐, 듣보잡 인물의 이름을 거리 이름에 붙이진 않겠지요.



한참을 돌아다녀도 쓸만한 서점을 건지지 못 했습니다. 아주 실망~ 그래서 브레멘 시내 구경을 얼렁뚱땅 마치고 브레머하펜으로 향했습니다.

브레머하펜 역

브레머하펜엔 왜 왔느냐?

또 항구 보러 온 건...

아니고 이걸 보러 왔습니다.

U-2540

네. 그렇습니다. 현존하는 유일한 XXI급 U-보트인 U-2540을 보러 브레머하펜에 온 것이죠.





그런데...






봄에 다시 오라는군요;;;;;

아. 아쉬운데 어쩌겠습니까. 독일의 많은 박물관들이 겨울엔 닫는데 여기도 그렇군요.

그래도 잠수함이니 바깥에서 구경하는 것도 아주 나쁘진 않습니다.


아쉽긴 한데 이 잠수함은 온라인으로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잠수함 구경을 대강 마치고 항구를 둘러봤습니다. 날씨가 맑으니 기분이 좋더군요. 바람도 상쾌했습니다.

?

브레머하펜 구경을 마치니 벌써 해가 지기 시작했습니다. 음. 역시 위도가 높으니 겨울에는....

다음에는 올덴부르크로 갔습니다. 원래는 올덴부르크에 일찍 가서 서점을 찾아 보려했는데 물 건너 갔지요. 올덴부르크에서는 저녁만 먹었습니다. 그래도 시내에 사람이 북적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여행한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