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12일 토요일

할로스캔으로 부터 해방(???) 되었습니다.

할로스캔의 서비스가 2009년 12월 26일부로 종료된다기에 JS-KIT의 ECHO로 갈아탔습니다.

1년에 9.95달러인 유료서비스인데 할로스캔의 데이터를 그대로 이어받아 쓸 수 있으니 이것을 쓰는게 좋을 것 같더군요. 아무래도 2년 가까이 쌓인 댓글을 날려먹는 것은 아까우니 1년에 만원을 내는게 좀 더 나을 듯 싶었습니다.

한번 써 보니 한글지원기능이 확실히 할로스캔보다 좋아진 것 같습니다. 세글자 이상의 한글 아이디도 잘리지 않고 제대로 표시되니 앞으로 방문객 분들의 아이디를 몰라서 당혹스러울 일은 없어질듯 싶군요. 그동안 할로스캔의 부족한 한글지원 기능으로 애를 먹었는데 이것하나는 해결된 것 같습니다.

유료서비스라 살짝 아쉽지만 기존의 댓글이 그대로 남았으니 적당히 만족할까 합니다. 일단 써보고 신통치 않으면 다른 서비스를 찾아볼 생각입니다.

추가 - ECHO의 공지사항을 보니 아직 할로스캔의 데이터 전환이 완료되지 않아 트랙백은 사용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의 경우 몇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댓글이 등록되면 블로그 운영자가 댓글을 선별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있더군요. 일단 저는 게을러서 댓글이 올라오는대로 달리도록 해 놓았습니다. 욕설이나 광고메일만 골라서 삭제하면 되겠지요.

앞으로도 욕설이나 광고메일이 아니라면 삭제할 생각은 없습니다. ECHO 서비스는 할로스캔보다는 안정적일 듯 싶으니 예전 처럼 지우지도 않은 댓글을 지웠다고 난리를 치는 인간들은 더이상 만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추가2 - 새로 설치한 댓글창에 글자가 너무 작게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ctrl을 누르시고 마우스휠을 굴리는 것으로 글자크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11개:

  1. 소셜베이6:23 오후

    안녕하세요 길잃은 어린양님. 에코댓글플러그인을 홈페이지에 적용하려고 하는데

    모르는것 투성이라서요 사용요금이 한달에 천원이라고 하셨는데 현재 에코 라이브

    로 신청된 상태인데 한달에 10달러씩 내라고 하던데 요금에 왜이리 차이가 나는건지 ㅠ

    답글삭제
  2. 소셜베이6:23 오후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듯한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직 잘모르겠네요

    답글삭제
  3. 소셜베이7:29 오후

    그리고 글자가 잘 입력이 안될때로 있더라구요;;

    답글삭제
  4. 길 잃은 어린양1:11 오전

    적어 주신 내용을 보고 페이지뷰 100k를 지원하는 Echo Live의 요금체계를 봤는데 한달에 10달러군요.

    저는 원래 2009년에 할로스캔을 사용하다고 Echo로 갈아탔는데 기본요금이 1년 12달러였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있는지 저도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5. 길 잃은 어린양1:12 오전

    예. 페이지뷰 100k가 최저 용량이다 보니 접속이 많을 때 자주 버벅거리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6. 길 잃은 어린양1:12 오전

    저도 몇 가지 문제가 있어서 꾸준히 Echo측에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트랙백은 여전히 말썽이고요;;;;;

    재미있는건 다른 사람들은 멀쩡히 잘 쓰고 있는데 저만 이렇습니다.

    답글삭제
  7. 소셜베이5:43 오전

    음.. 그리고 혹시 옵션설정에서 트위터로 로그인하면 따로 쉐어설정안해줘도 자동으로 로그인한 서비스로 쉐어설정이 되어지도록 하는 방법은없나요? 혹시 알고 계시면 ... 외국계 서비스인데다가 검색에다가 찾아봐도 알아보기가 쉽지 않아서 당혹스럽네요

    답글삭제
  8. 소셜베이5:44 오전

    현재방식으로는 로그인을 한뒤에 또다시 쉐어 버튼을 클릭한뒤에 트위터를 추가해줘야 하니.. 이거 원..

    답글삭제
  9. 소셜베이5:47 오전

    엥 이상하네요 분명 쉐어 체크에서 트위터 추가해줬는데도 댓글 작성한게 제 트위터에 안보이네요;;

    답글삭제
  10. 길 잃은 어린양8:22 오후

    Commenting Options으로 들어가서 Twitter Connect login을 체크하면 정상적으로 쉐어가 되지 않으신다는 건가요?

    답글삭제
  11. 길 잃은 어린양8:23 오후

    저는 현재 트위터와 쉐어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말씀하시는 것만 가지고는 잘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