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12일 월요일

고조선 역사 부활 국민대축제라는 행사

고조선 역사부활 국민대축제

언제 이런 행사를 준비한 건지 놀랍군요. 세상에는 참 쓸데없이 낭비되는 돈이 많다는걸 실감하게 됐습니다. 국사교과서에 삼국유사에 기록된 고조선의 건국을 "역사적 사실"로 인정한다는 발표가 나온 뒤 이를 축하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하는데 굉장히 난감합니다.

이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국학연구원이라는 괴이한 단체의 경우 예전 부터 돌아가는 모양새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국사교과서 개정과 함께 내놓은 성명을 보니 역시 굉장히 위험한 곳 이더군요.

국학연구원이 지난 7일 내놓은 성명을 보면 도데체 이 양반들이 뭘 하자는 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이 양반들의 성명 중 일부를 발췌하자면..

국학연구원은 "식민사관에 젖어 자국의 역사 축소에 앞장서온 국내 학계는 그동안 한국의 역사문화에 대한 양심과 책임을 저버렸음을 뼈아프게 반성해야 한다" 며 "교육인적자원부의 용단을 계기로 국내 상고사연구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국의 역사 축소에 앞장서온 국내 학계에 반성을 촉구한다고 하는 군요...

그리고 그 다음이 더더욱 가관입니다.

이날 국학연구원은 ▲단군 조선의 건국 전후사에 관한 문헌고증 연구를 존중하고 국사교육에 수용하는 방안 적극 검토 ▲단군 이전의 신시와 환국의 역사 연구 심화 ▲한국사의 외연을 한반도에 국한시키지 말고 고구려, 발해, 금, 요, 원, 청, 일본 열도로 뻗어나간 역사를 밝혀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한국사 왜곡에 맞서야 함 ▲민족 고유의 선도문화 연구 강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사관과 사회주의 유물사관에서 벗어나야 함 등 5개 연구 제언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역시 이들은 충성스런 환국의 신민이었습니다. 환국의 역사 연구 심화? 도데체 뭘 가지고? 황당고기 같은걸 들고 역사 연구를 할 바에는 차라리 반지의 제왕을 가지고 유럽 고대사를 하는게 나을 듯 싶습니다. 반지의 제왕은 재미라도 있지...

그리고 발해까지는 그렇다 치고 금, 요, 원, 청은 도데체 뭐 하자는 수작인지. 국제적 망신을 자초하고 싶은지 아무 말이나 마구 늘어 놓는군요... 이렇게 도처에서 환빠가 암약하고 있다는게 끔찍합니다.

아. 참고로 11일 행사에서는 고조선 전통무예 "천부신공" 이라는 것도 시연했다고 합니다.

이런게 있다는 걸 오늘에야 알았으니 이 어린양이 얼마나 민족정신이 부족한지 알겠습니다.

댓글 15개:

  1. 이름은 천부신공인데 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니 대략 난감(지장이라고 우기면 초난감!).

    답글삭제
  2. 역시 고구려즘 보다는 환빠즘의 위력이 날로 강성해지고 있군요. 가끔 TV광고에도 나오는 것 같던데 이러다 머지 않아 환나라당이 등장하지 않을지 참으로 걱정입니다[..]

    답글삭제
  3. 정말 불경기니 불황이니 해도 어디선가는 돈이 남아돌아 주체를 못하는군요....

    답글삭제
  4. 정말 사회의 어딘가는 세계를 선도하면서도 또 다른데선 이처럼 100년전 유럽을 고대로 따라하는 모습을 보면 놀랍습니다. 최근엔 두렵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반지의 제왕과 실마릴리온을 가지고 중간계 역사가로 한번 나서봐도 될 것 같습니다. 로도스도 전기랑 소드월드를 가지고 아레크라스트 역사가로 나서도 될 것 같군요. ㅡㅜ

    답글삭제
  5. 수밀이=수메르 로 환국의 강역이 메소포타미아에 미쳤다는 주장을 따르면 의랍국 국왕 후사인은 환국재건을 위해 미 제국주의에 의롭게 맞서다 광종 부시에게 아깝게 그 뜻이 꺾인 환국의 민족 해방 영웅이로군요...

    답글삭제
  6. 국민 대축제라니!!! 전세계를 강역으로한 환국조선의 찬란한 역사를 축소하려는 음모다! 당연히 인류 대축제라 해야 하거늘! 각성하라 국학문화원!

    답글삭제
  7. 스카이호크님 // 무협지 중독자가 만든 이름이 아닐까 생각중입니다.

    라피에사쥬님 // 크악! 환국당이라니. 이건 너무 암울하지 않습니까!

    행인님 // 저딴데 쏟아 넣을 돈이라면 도서관에 쓸만한 책을 수천권 넣을 수 있을텐데 말이죠.

    bigtrain님 // 100년전 유럽보다 더 저질이 아닐까 싶습니다. 환국은 숫제 실체도 없는 물건이니...

    아레크라스트 역사라!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심도 좋지요.

    익명 // 아. 그런 해석도 가능하군요. 크하하하

    바보이반님 // 원츄!

    국학문화원 자폭하라!

    답글삭제
  8. 식민사관, 강단사관, 민족사관....
    이따위 소리를 하는 자 치고 제대로 된 인간
    저는 본 적이 없습니다.

    답글삭제
  9. 고구려, 발해, 금, 요, 원, 청, 일본열도라......

    정말 풍부한 상상력에 감탄해야 하나요.

    답글삭제
  10. 내 완전소중 '로드오브링'짱이 여기서도 환단고기 따위에 비교되다니..^^;;

    차라리 투명드래곤으로 드래곤 생태학을 공부한다고 해주세요.;;

    답글삭제
  11. 나름대로 성실한 역사적 연구를 묵묵히 수행한 연세대학교 국학연구원이 들으면 돌아버리겠군요. 저 이름도 의도적으로 좋은 연구기관인 연세대학교 국학연구원과 혼동을 유발하기 위해서 지어진 것이 아닌가 의심스럽기까지 합니다.

    답글삭제
  12. 미친고양이 // 그것도 좋군요.

    tloen // 저도 처음에 헷갈렸습니다.

    답글삭제
  13. 60,70년전의 일본이 지금의 한국에 재현되고 있는것 같다는 느김이 드는군요.......

    답글삭제
  14. 저런 눈 먼 돈 좀 받아 봤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15. 아텐보로님 // 다행히 아직 한국은 민주국가입니다.

    어부님 // 크하하핫. 저도 동감입니다.

    답글삭제